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

한국금형공학회
Korea Society of Die & Mold Engineering

인사말

한국금형공학회 회원 여러분!
안녕하십니까, 제4대 한국금형공학회 회장을
맡게 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허영무입니다.

금형분야의 연구활동 및 사업수행을 위해 설립된 한국금형공학회가 올해로 10년을 맞이하였습니다. 지난 10년 동안 전임 회장단 및 임원진의 노고와 회원분들의 관심 속에 성장해왔고, 이러한 임무를 이어받아 무한한영광이자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. 임기동안 회원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한국금형공학회가 한 단계 도약하고 위상을 정립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목표를 갖고 노력
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  • 첫째, 한국금형공학회 논문발간을 위해 힘쓰겠습니다.

    이는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 후보신청을 위한 필수적인논문학술활동으로 이를 통하여 더욱 고품격학술지로의 발전을 달성하고 금형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게 될 것입니다.

  • 둘째, 사무국을 통해 회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, 학회 운영의 효율화를 위해 힘쓰겠습니다.

    회원관리 및 학회의 여러현안들이 체계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사무국이 중심이 되어 관리하겠습니다.
    학회 홈페이지를 활성화하여 학회 홍보와 회원들과의 네트워킹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아울러 기업의 지원금 확보와 사업의 발굴로 학회의 재정을 확충에도 힘쓰겠습니다.

  • 셋째, 금형기업과의 기술개발과 교류증진을 통해 산학연협력을 이루어 나가겠습니다.

    실질적인 기술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기업과 금형 기술인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. 산학연 모두가 힘을 합쳐, 연구하고 개발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금형기업과의 기술개발과 교류증진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.

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,
항상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는 한해 되길 기원합니다.

감사합니다.

한국금형공학회
학 회 장
허영무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