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

한국금형공학회
Korea Society of Die & Mold Engineering

인사말

한국금형공학회 회원 여러분!
안녕하십니까, 제4대 한국금형공학회 회장을
맡게 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허영무입니다.

금형분야의 연구활동 및 사업수행을 위해 2006년 설립된 한국금형공학회가 꾸준한 발전에 힘입어 2016년도에는 10주년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한바 있고 학술대회 활동뿐만 아니라 논문저널지 발행에 노력한바 2018년도에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에 선정되어 학회 발전에 있어서 하나의 동기부여가 이루어졌습니다.

  • 한국금형공학회는 국내 제조업의 근간이 되는 뿌리산업의 대표산업으로서 국가의 지원 및 금형산업계와 학계, 연구계 등의 노력을 통하여 세계 유수의 금형강국으로 발전한 한국의 금형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학회로 자리매김하였고 꾸준히 발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.
  • 근래 국제적으로 어려운 환경하에 놓인 국내 금형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기존 기술 뿐만아니라 새로운 학문과의 융합기술에 대한 토론의 장을 제시하여 금형기술의 도약과 이를 통한 제조업의 동반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이를 위하여 복합소재 성형, 스마트 기술 및 바이오 금형 분야의 기술 부문위원회를 새로이 신설한바 있습니다. 새로이 신설된 부문위원회가 위원장님 및 위원들의 원활한 협조를 통하여 자리를 잡고 발전할 수 있도록 성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
  • 2020년 올해 우리 학회는 한국연구재단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지로서의 계속평가를 받게됩니다. 우리 학회를 대표하는 학술지의 질적, 양적 확대를 위하여 편집위원회를 확대, 강화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. 아울러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매우 필요한 상황입니다.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이고도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
  • 금형기술은 금형기업과의 기술개발과 교류증진을 통한 산학연협력이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. 금형분야의 기술력이 제조업의 제품 경쟁력이 되고 이를 통하여 국가의 발전 또한 이루어짐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. 금형기술력이 발전하여야 이를 통하여 제품제조 기술 또한 상승할 것은 당연하므로 이를 위한 각 발전 주체들 간의 긴밀한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협력의 장을 우리 학회 학술대회 등 교류의 장에서 마음껏 네트워킹을 창출하시고 발전시키시길 바랍니다.
  • 학회의 모든 사업들이 꾸준하고도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모든 임원진들이 힘을 모아 노력할 것입니다.
   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학회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,
    회원 여러 분 항상 건승하시고 하시는 일 모두 잘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.
한국금형공학회
학 회 장
허영무
TOP